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서 비스킷 스콘 만들기 비스킷 믹스

by 2nd wind 2023. 4. 26.

비스킷 믹스로 집에서 간단하기 비스킷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바삭 촉촉한 비스킷 만들기를 추천드립니다. 

 

재료

비스킷 믹스 1봉, 물 또는 우유 20ML, 달걀 1개

 

난이도 1단계로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에서 가능합니다. KFC에서 제일 좋아했던 바삭 촉촉 따끈한 비스킷을 비슷하게 구현해 낼 수 있습니다. 1봉에 총 6개 정도의 비스킷을 만들 수 있으며 조금 더 작게 만들어 더욱 바삭하게 즐기셔도 좋습니다. 아주 소박한 재료로 비스킷 만들기가 가능해 아주 편합니다. 특히 버터가 필요 없어 더욱 좋습니다.

 

달걀은 믹스를 넣기 전에 볼에 풀어 노른자만 밥숟갈 한 스푼 정도 먼저 덜어 놓습니다. 오븐에 넣기 전에 노른자 계란물을 비스킷에 발라주면 아주 예쁜 색감의 비스킷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후 믹싱볼에 달걀과 우유 20ML를 잘 섞어 줍니다.

 

포크로 달걀물을 섞으면 잘 섞입니다. 거품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믹스 1봉을 모두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처음엔 물기가 부족한 듯 포슬포슬하게 반죽이 시작됩니다. 

 

계속 섞다 보면 조금씩 뭉쳐 꾸덕해지는 질감이 되는데 이후부터는 손으로 반죽해 주면 이렇게 윤기 있는 찰진 느낌의 반죽이 됩니다. 

 

오븐팬에 둥글게 반죽을 나눠 6개로 만들어 줍니다. 뭉쳐준 반죽 겉면에는 남겨 두었던 계란 노른자를 발라 줍니다. 투박한 비스킷 느낌을 살리기 위해 울퉁불퉁한 느낌으로 대충 뭉쳐 주면 더 자연스러운 모양의 비스킷이 완성됩니다. 210도 오븐에 18분 정도 구웠습니다.  중간에 반죽 색깔을 보며 위치도 바꾸어 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180도에 12분 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에어프라이도 이용 시에도 중간에 색깔 체크하며 위치를 바꿔주면 더욱 좋습니다.

 

아주 먹음직스러운 비스킷이 완성되었습니다. 색감과 바삭함, 그리고 촉촉함까지 완벽한 비스킷입니다. 실패하기가 힘든 믹스의 힘을 한번 더 느꼈습니다. 비스킷은 따끈할 때 훨씬 더 맛있으니 갓 구운 비스킷은 바로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비스킷 자체가 단맛이 있어 그냥 먹어도 좋고, 아메리카노 또는 흰 우유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속은 촉촉, 은은한 바닐라 향과 겉의 바삭한 식감이 좋은 비스킷은 역시 딸기잼이죠?  예전에 만든 딸기잼과 함께 먹으니 더욱 꿀맛입니다. 쉽고 편한 베이킹으로 아이들과도 함께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드립니다.